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도체 한입

공부/반도체 산업 & RnD

by industrosnack 2023. 9. 24. 20:38

본문

728x90
반응형

“미, 반도체 기업에 중국 내 증산 5% 제한”

미국은 자국 반도체법(CHIPS Act)을 따르는 기업을 상대로 중국 내 반도체 생산 능력을 확장할 수 있는 범위를 5%로 제한하는 결정을 내렸다. 이 결정은 중대한 거래의 상한선을 10만 달러에서 제거하고 개별 기업에 따라 결정되도록 하였으며, 이는 삼성전자, 인텔, TSMC 등 주요 반도체 기업들의 반대에 따른 것이다. 또한, 반도체 업체의 중국 내 시설 규모 제한 규정도 반영하여 수정되었다. 이로써 미국은 반도체 생산 능력을 확장하기 위한 거래를 조절하고, 자금 수혜 기업이 유지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자 한다.

[속보]“미, 반도체 기업에 중국 내 증산 5% 제한” - 경향신문 (khan.co.kr)
 

[속보]“미, 반도체 기업에 중국 내 증산 5% 제한”

미국 정부가 자국 반도체법(CHIPS Act)에 따른 보조금을 받는 기업을 상대로 중국 내 반도체...

www.khan.co.kr

 

 

국내 반도체업계, 美 반도체 가드레일 최종안에 "선방했다"

미국 상무부가 반도체법에 따라 보조금을 받는 기업의 중국 내 반도체 생산량 확장을 최종적으로 5%로 제한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 결정은 국내 반도체 업계에서 일단 선방했다는 분위기입니다. 그러나 아직 세부 내용 검토가 필요하며, 한국 정부가 요청한 5%에서 10%로 확장 기준을 늘리는 요구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생산능력 측정 기준 변경과 구축 중인 설비를 가드레일 제한 예외로 인정하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로써 업계는 조심스러운 낙관론을 제시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아직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한편, 중국 내 반도체 생산시설에 대한 반도체 장비 반입에도 미국의 통제가 여전히 존재하며, 양국 간 협의가 진행 중입니다.

국내 반도체업계, 美 반도체 가드레일 최종안에 "선방했다" | 연합뉴스 (yna.co.kr)
 

국내 반도체업계, 美 반도체 가드레일 최종안에 "선방했다"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미국 상무부가 22일(현지시간) 반도체법상 보조금을 받는 기업의 중국 내 반도체 생산량 확장 범위를 초안대로 ...

www.yna.co.kr

 

'공부 > 반도체 산업 & R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부] HBM 왜 유명한가.  (0) 2024.03.31
[반도체] 적층 Gaa 시스템반도체  (0) 2023.12.13
[공부] 전류, 전압, 저항  (0) 2023.08.07
[학습]정전기  (0) 2023.08.06
[공부] GaN, SiC 전력 반도체  (0) 2023.07.31

관련글 더보기